""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20선: 통삼겹부터 디저트까지, 초보도 맛집처럼!

백룡이 일상 레시피/집밥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20선: 통삼겹부터 디저트까지, 초보도 맛집처럼!

100용 2025. 10. 12. 20: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 뭐 먹지?" 하는 고민이 시작될 때, 당신의 주방에 '요리 혁명'을 가져다준 최고의 **주방 가전**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김처럼 바삭하게, 오븐 없이도 근사한 구이 요리를 뚝딱 만들어내는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하지만 혹시, 냉동식품을 데우거나 간단한 감자튀김을 만드는 데에만 사용하고 계시진 않나요?

 

오늘, 당신의 에어프라이어를 100% 깨워 줄, 든든한 메인 요리부터 간단한 밑반찬, 달콤한 디저트까지!

 

**자취생**의 생존 요리부터, **다이어터**를 위한 건강 식단, 그리고 주말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홈파티 메뉴까지,

 

에어프라이어의 모든 것을 총정리해 드릴게요.

 

 

이 글 하나면, 당신의 요리 실력은 물론, 삶의 질까지 업그레이드될 거예요.

 

 


 

Part 1. 홈파티의 격을 높이는 '메인 요리'

 

 

손님을 초대했거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을 때. 에어프라이어는 최고의 셰프가 되어줍니다.

 

 

 

1. 통삼겹살 구이 '겉바속촉'의 정석. 이전에 만들었던 통삼겹살 구이 레시피 그대로, 껍질은 팝콘처럼 바삭하고 속은 육즙으로 가득 찬, 최고의 손님초대요리입니다.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_ 연기no _겉바속촉 끝판왕! (명절 손님초대요리)

안녕하세요! 커다란 덩어리째로 구워내어, 껍질은 과자처럼 바삭하고 속살은 육즙으로 가득 찬 통삼겹살 구이. 보기만 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이 요리는, 사실 레스토랑이나 전문점에서만

www.backyounge.com

 

 

 

 

2. 닭다리살 스테이크 허브솔트로 밑간 한 닭다리살을 껍질이 위로 오게 하여 180℃에서 20분간 구워보세요. 훌륭한 단백질 보충 메뉴가 됩니다.

 

 

3. 고등어구이 (냄새 걱정 제로!) 온 집안에 냄새 밸 걱정 없이,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하게! 이전에 알려드린 에어프라이어 고등어구이 비법을 활용해 보세요.

 

고등어구이 레시피: 연기 없이! 비린내 없이! 겉바속촉의 정석

안녕하세요!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이맘때면 등푸른생선의 대표주자 고등어 역시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기름지고 고소한 맛을 자랑합니다. 뜨끈한 흰쌀

www.backyounge.com

 

 

 

4. 연어스테이크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메뉴.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로 밑간 한 연어를 190℃에서 10~15분만 구워내면, 오메가3 가득한 최고의 건강식이 완성됩니다.

 

연어 스테이크 레시피, 레스토랑처럼 굽는 법 (겉바속촉 황금 레시피)_ 에어프라이어 꿀팁 포함

오메가-3가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은 연어는, 제대로만 구워내면 그 어떤 소고기 스테이크 부럽지 않은 깊은 풍미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구우면 속살이 퍽퍽하게 말라버리거나,

www.backyounge.com

 

 

5. 치즈돈가스 기름에 튀기는 대신,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 구워보세요. 이전에 만들었던 **치즈돈가스**가 훨씬 더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로 재탄생합니다.

 


 

Part 2. 밥상을 풍성하게! '간편 사이드 & 아이간식'

 

 

메인 요리 옆에 곁들이거나, 출출한 오후를 위한 간단하지만 맛있는 메뉴들입니다.

 

 

6. 꿀고구마 (군고구마) 이전에 알려드린 '저온'의 비법을 기억하시나요? **160℃에서 30분, 200℃에서 10분**만 기억하면, 꿀이 뚝뚝 흐르는 최고의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7. 웨지감자 & 감자튀김 기름에 튀기지 않아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간식. 소금,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로 시즈닝하여 180℃에서 20분간 구워주세요.

 

 

8. 각종 채소 구이 파프리카, 애호박, 가지, 버섯 등 자투리 채소에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만 뿌려 180℃에서 10분만 구워내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이 됩니다.

 

 

 

 

9. 두부구이 물기를 뺀 두부를 썰어 기름을 살짝 바른 뒤 180℃에서 15분간 구워보세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최고의 단백질 반찬입니다.

 

 

10. 닭꼬치 & 염통꼬치 데리야끼 소스나 매콤한 소스를 바른 닭꼬치를 180℃에서 15분간 구워내면, 캠핑요리 부럽지 않은 최고의 **맥주안주**가 완성됩니다.

 

 


 

Part 3. 남은 음식의 부활 & 냉동식품 심폐소생

 

 

전자레인지로는 절대 살릴 수 없는 '바삭함'을 되찾아주는 마법입니다.

 

 

11. 남은 치킨 데우기 눅눅해진 치킨을 180℃에서 5~7분만 돌리면, 방금 배달 온 것처럼 바삭한 치킨으로 완벽하게 부활합니다.

 

 

12. 남은 전 데우기 기름진 **명절음식**의 대표주자, 남은 전을 170℃에서 4~5분만 데워보세요. 기름은 쏙 빠지고 바삭함은 살아납니다.

 

 

13. 쥐포/먹태 구이 더 이상 가스레인지 앞에서 태울 걱정 없이, 180℃에서 3~4분만 구우면 완벽한 마른안주가 완성됩니다.

 

 

14. 냉동 만두 (군만두) 기름 없이 180℃에서 10~15분만 구우면, '찐만두'와 '군만두'의 장점을 모두 가진 '겉바속촉' **군만두**가 됩니다.

 

 

15. 냉동 피자 이전에 만들었던 냉동피자 레시피처럼, 180℃에서 8~12분만 구우면 도우는 바삭하고 치즈는 완벽하게 녹아내립니다.

 

 


 

Part 4. 홈카페를 위한 달콤한 마무리

 

 

오븐 없이도 가능한, 간단하지만 근사한 디저트와 베이커리입니다.

 

 

16. 마늘빵 이전에 만들었던 마늘빵 레시피 그대로, 170℃에서 5~7분만 구우면 순식간에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레시피 _ 5분 완성! 식빵으로 만드는 초간단 겉바속촉 마늘빵

안녕하세요! 늦은 밤, 출출함이 몰려오거나 파스타나 그라탱 같은 요리를 먹을 때, 갓 구워낸 따끈하고 향긋한 마늘빵 한 조각이 간절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버터의 고소한 풍미와 알싸한 마

www.backyounge.com

 

 

17. 러스크 남은 식빵으로 만드는 최고의 간식 러스크! 180℃에서 5~8분이면 과자처럼 바삭해집니다.

 

 

18. 약과 구이 요즘 가장 핫한 K-디저트! 딱딱한 약과를 180℃에서 4~5분만 구우면, 겉은 파삭하고 속은 쫀득한 '겉바속쫀'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19. 사과/고구마칩 얇게 썬 사과나 고구마를 160℃에서 15~20분간 구워내면, 설탕 없이도 건강한 천연 간식이 됩니다.

 

 

20. 크루아상 & 빵 데우기 냉동 생지를 굽거나, 눅눅해진 빵을 170℃에서 3분만 데워보세요. 갓 구운 빵처럼 바삭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